(주)아이비인베스트먼트 (주)인터에티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개설 및 운영하는 웹사이트 [http://mice114.co.kr/] [http://www.ivyltd.co.kr/renewal] 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등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라 함은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게재 및 제공되는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자를 말합니다.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온라인 사이트를 기반으로 다양한 정보, 자료 등으로 제작, 게시된 각종 콘텐츠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거나 그 제공을 매개하는 행위 일체를 말합니다.
제 3 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모사(팩스) 전송번호, 전자우편(e-mail)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효력)

이 약관은 웹사이트를 통해 게시 및 공개하고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이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 이용안내(이하 개별약관)를 설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개별약관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에 적용되는 개별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이 약관의 각 조건이 적용될 수 있는 사항인 경우에 이 약관이 공통적 또는 보충적으로 적용됩니다.
제 5 조 (약관의 게시)

회사는 이 약관을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하여 이용자가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과정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6 조 (약관의 개정 등)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표시합니다.
개정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적용일부터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개정된 약관이 적용됩니다.
개정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 7 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개별약관이 있는 경우 그에 따르며, 그 외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8 조 (개인정보보호)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에 대하여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②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③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가 제8조 2항에 의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개인정보보호에 관련된 법률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에 관련된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관리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상시 게시하여 이용자가 언제든 그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하며, 변경이 필요한 경우 제6조 약관의 개정절차에 따라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취급 부주의로 인한 사고 및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 2 장 웹사이트 이용

제 1 절 당사자의 의무

제 9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에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를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설비의 유지, 운영, 보수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입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이 요청하는 때 그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10 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서비스의 신청 또는 정보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웹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무단 변경, 침해, 해킹 등 정상적인 온라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④ 회사 및 관계법령에서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스팸메일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허락 없이 사이트 내에서 영업하는 행위
⑨ 기타 이 약관 또는 관계법령에 위반되거나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 동의 없이 서비스 이용권한, 기타 회사와의 이용계약, 거래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의 규정, 공지사항, 이용안내 등 회사가 알리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면 안된다.
제 2 절 서비스의 이용

제 11 조 (서비스 제공)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내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이유 천재지변, 불가항력, 웹사이트 접속의 폭주,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적당한 방법으로 고지 또는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경우 사후에 고지 또는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웹사이트 내 서비스 개편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에 고지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제공을 중단하거나 폐지, 중단,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 또는 임시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 임시점검 시간은 웹사이트 화면에 공지합니다.
서비스의 중단, 변경, 폐지 등이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하여 발생하고,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직접적, 금전적 피해가 발생한 사실이 명백히 입증되는 경우 회사는 이를 배상합니다.

제 12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게시물의 삭제)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웹사이트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이용자가 등록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회사 또는 타인에게 손해가 발생하거나 기타 클레임, 법적 분쟁의 상황이 제기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 발견되는 경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게시 거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비방 또는 모욕적인 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가 개설한 게시판의 취지, 성격에 부합하지 아니하거나 상업적 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③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④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반되거나 기타 불법적인 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⑤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거나 영업에 지장을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 권리의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삭제 등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필요한 조치를 즉시 취할 수 있으며(게시중단 등), 요청자와 게시물 게시자 간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제 14 조 (저작권 등의 귀속)

회사가 제작, 작성한 게시물, 자료, 정보 등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웹사이트를 통한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 기타 제3자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해당 지적재산권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배포, 출판,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이용자에게 귀속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별도의 허락 없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저작권법 등 관련법령을 저촉하지 않는 범위에서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도록 이용합니다.
제 3 절 재화 등 판매

제 15 조 (적용범위)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기타 상품 등 재화(이하 재화 등)를 유료로 판매, 공급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간 유상의 거래에 관하여 이 약관의 규정 중 이 절의 각 조항이 우선하여 적용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판매하는 재화 등에 관하여 별도의 개별약관, 이용안내, 이용조건 등을 마련하여 표시하는 경우 해당 개별약관, 이용안내, 이용조건 등이 이 절 또는 이 약관의 각 조항에 우선하여 적용되며, 해당 개별약관 등에 명시적인 규정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이 절 또는 이 약관이 보충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절 또는 이 약관에 대한 사항은 회사와 이용자가 직접적인 거래 당사자 또는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대금을 직접 지급받는 경우에 적용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와 재화 등을 제공하는 자 또는 회사와 대금을 지급받는 자가 동일인(또는 법인)이 아닌 경우에 재화 등 거래에 관하여 회사가 책임을 부담한다는 뜻을 표시, 고지하는 등 알리지 않는 한 이용자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판매 대상의 안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재화 등(이하 재화등)이 유료인 경우 다음 각 호 중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웹사이트 초기화면 등 알 수 있는 곳에 표시합니다.
① 재화 등의 명칭
② 재화 등의 제작자의 성명(법인인 경우 법인의 명칭), 주소, 연락처
③ 재화 등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회사는 재화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계약체결과정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제 17 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회사는 유료 재화 등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이용안내, 신청절차, 결제안내 등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이용자는 그에 따라서 동의하거나 확인 또는 신청합니다.
제1항에 따른 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가 이용자에 대하여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확인 통지가 발송됨으로써 이용계약은 성립합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가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거나, 허위의 정보, 기타 불법적인 방법에 의한 신청, 기타 회사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회사의 승낙을 유보 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2항의 수신확인 통지에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취소 등 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수신확인통지 및 이용신청 변경, 취소)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공급의 착수 전에 이용자의 요청을 접수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단, 수신확인통지에 대하여 이용자가 확인하지 않거나 이용자 정보의 잘못된 등록으로 수신확인통지가 수신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 19 조 (재화등 공급)

회사는 이용자와 서비스, 기타 재화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해당 공급대상에 관한 약정을 통하여 공급 시기를 결정한다.

제 20 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

회사와 재화 등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 철회권이 제한됩니다.
①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재화 등에 대한 사실을 표시, 안내, 고지하여 알리는 경우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이용계약을 해제,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재화 등이 표시, 광고의 내용과 전혀 다른 경우
②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재화 등이 공급되지 않은 경우
③ 재화 등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제1항의 청약철회와 제2항의 계약해제,해지는 이용자가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제3항에 따라 이용자가 표시한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청약철회, 계약해제, 해지의 가능여부 등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이용자는 제2항의 사유로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재화 등의 재 공급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회사는 이용자가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이용자에게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5 영업일 이내에 그 사유가 이 약관 또는 관계법령에 의하여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가 결제한 대금이 있으면 환급합니다.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이용자가 재화 등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전자결제 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이용자에 대한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2항의 대금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이용자의 청약철회, 계약해제 또는 해지, 환급절차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과실이 입증되지 않는 한 회사는 별도의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2 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재화 등 공급 및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항의 해제 또는 해지, 이용제한의 조치는 회사가 자신의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서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의 해제 또는 해지,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서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재화 등의 공급 또는 이용의 재개를 실시합니다.
제 23 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 효과)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 해지의 효과는 제21조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다만, 회사는 환급금액이 있는 경우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급합니다.
제 3 장 손해배상 등

제 24 조 (손해배상)

회사와 이용자는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이 약관 제3절에서 정한 사항 또는 개별약관, 별도의 이용안내 등 고지한 사항에 대하여는 그에 따르거나 별도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면책)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관계법령의 벌칙, 과태료 규정 등 강행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항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 조 (분쟁의 해결)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하도록 노력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대한민국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르기로 합니다.
회사와 이용자간 이 약관에 의한 서비스에 대하여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16년 12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

이 약관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 제2항에 따른 소비자보호지침 등에 따른 이용자보호지침보다 이용자에게 불리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보호지침은 공정거래위원회(www.ftc.go.kr), 이용자보호지침은 정보통신부(www.mic.go.kr)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